블리댕의 일상:D

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블리댕 2020. 6. 9. 01:0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 복용을 시작한 식욕억제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알 수 없게 보냈네요ㅠㅠ
이제 점점 날씨도 더워지고 외출 복장 얇아지니 모두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많으실 거예요!


네~~~~~~맞아요! 저도 드디어 다이어트를 시작했답니다!

 

초고도비만이면서 직장인인 저는 퇴근 후 잦은 음주와 폭식, 야식을
일삼으며 살았더랬죠..

사실 전 어릴 때부터 날씬하진 않았답니다. 사춘기가 접어드는 중학교 때 이후로 다이어트에 급격한 관심이 생기면서부터

안 해 본 다이어트라곤 없을 정도로 관리를 정말 열심히 했어요. 하지만 그러면 뭐합니까??
결혼하고 애 낳고 인생 최고의 몸무게를 찍었답니다.ㅠㅠ 하하..^^;;



제가 체중감량을 하기로 결심한 결정적 계기최근 전신 부종이 너무 심해 가까운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담당 원장님께 상담 후 부종이 빠지도록 이뇨제를 처방받았어요.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몸이

너무 비만하니 힘들어서 자꾸 붓는다고..ㅠㅠ

식욕억제가 힘들면 식욕억제제 도움이라도 받아서 조금씩 조절해보는 게 어떻겠냐시는

말씀에 드디어 제가 충격을 받았네요.

사실 이외에도 살이 찌고 난 상태로 5년의 시간을 보내고 나니 

네.. 지방간도 왔고요. 네.. 콜레스테롤 당연 상승.. 네네.. 없던 알레르기 증상으로 온몸에 가려움 증상 추가.
혈압도 슬슬 오르는 거 같아 이러다 하루아침에 그냥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정신이 번쩍 들더라고요..ㅠ

그래서 큰 결심을 했습니다!




저는 식탐이 굉장히 많아요! 배가 고프면 굉장히 화가 나고ㅋㅋ술도 아주 사랑하고 육식 러버에 빵순이입니다.ㅋ

무작정 식단을 만들어 이어가기엔 먹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았죠ㅜㅜ

식탐 조절이 시급했어요!

그래서 병원에서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약은 총 두 가지 종류를 처방받았습니다. 식욕을 억제해주는 식욕억제제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약이었어요!




펜키니정 (식욕억제제) *의사 처방 필요*

식욕억제제 펜키니정


에이올정(포만감 증가제)*의사 처방 필요*

포간감증가제 에이올정




우선 식욕억제제는 아침 공복 상태에 복용합니다.


펜키니 1/2알 하루 한 번
에이올정 2알 하루 세 번

펜키니정은 오후나 늦은 시간에 복용하게 되면 불면증이 올 수 있다네요!

포만감을 주는 에이올정은 한 번에 두 알씩 하루 세 번 복용!

그래서 저는 아침 일찍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복용하고 출근 준비를 합니다.

 

“이 약은 비만치료를 목적으로 단기간 처방 및 복용을 권장합니다.”

복용 후기: 목이 많이 마름, 식욕은 확실히 억제됨.


하지만 약에 의존하기보다 규칙적인 생활, 건강한 식단, 적당한 운동 이것은 역시 다이어트 성공의 정석이겠죠?

저도 의지하지는 않겠습니다!!!!! 그저 아주 약간의 도움만?^^;;

우선은 늘어나 있는 위를 줄이기 위해 식단제 한없이 1일 1식을 해 볼 거예요!

일주일에 한 번은 치팅데이도 즐길 거고요! 단기로 해서 목표 체중에 도달하면 참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엔 살이 너무 많아서ㅋㅋㅋㅋ금방 지칠 거랍니다?^^

세상 모든 다이어터들 힘냅시다! 건강해지자고요^^ 파이팅!!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식단  (0) 2020.06.09
Comments